꼬부기가 전하는 맛집, 여행, 상품, 영화 이야기

다큐멘터리 영화 프리 솔로(free solo) 2018 본문

영화 이야기

다큐멘터리 영화 프리 솔로(free solo) 2018

애드쿡 2019. 3. 25. 04:07

안녕하세요 꼬부기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영화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다큐멘터리 영화 프리 솔로(FREE SOLO) 입니다.

이 영화는 암벽 등반을 하는 실제 주인공을 섭외해서

인터뷰부터 목표 암벽을 등반하기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양화속에 담았습니다. 

일단 이 영화는 처음부터 절벽이 나오고 아찔한 장면들이 많이 나옵니다.

저처럼 고소공포증이 있으신 분들은 영화보시는데 긴장 많이 되실겁니다^^

저는 보는 내내 손에 땀이 나서 혼났어요

제가 고소공포증이 심한편이라 ㅎㅎ

이 영화는 그런 영화입니다. 사람을 긴장하게 만드는 영화

이 영화의 장점은 아름다운 절경들을 볼 수 있다는 점

우리가 흔하게 접하지 못한 스포츠에 대하여 알게 되다는 점

우리가 쉽게 할 수 없는 것을 대리만족 시킨다는 점

여러 장점들이 있네요^^

이 영화의 가장 눈여겨 봐야하는 것은 바로 주인공이겠죠

영화배우나 스턴트맨 대역을 쓰는 것이 아니라

실제 인물을 영화주인공으로 발탁해서 촬영했다는 것이

가장 이 영화의 묘미이자 다큐멘터리 영화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보통 다큐멘터리 영화는 자칫하면 지루해질 수 있는데

이 영화는 처음부터 끝나는 순간까지 그럴 틈이 없어요

주인공이 어찌나 빨빨대고 돌아댕기는지 ㅎㅎ 정신이 없습니다.

이 영화를 보면서 주변사람들을 다시금 생각해보게 되더라구요

내가 나중에 딸을 낳는다면, 저런 남자한테는 시집을 절대

보내지 않겠다고 다짐을 여러번했습니다 ㅋㅋㅋ

프리 솔로에 대한 사전적 의미는 없지만, 영화에서 보면

암벽 등반을 하는데 보호장비 없이 맨손으로 맨몸으로 혼자 오르는 것을

프리 솔로라고 한다고 합니다.

굉장히 위험한 행동이죠. 바위절벽을 맨손으로 오른다는 거

높이가 1KM가까이 되는 절벽을 말이죠.

상상만해도 끔찍합니다.

더 신기한점은 주인공이에요 ㅎㅎㅎ

어찌나 해맑던지, 주변사람들은 주인공이 걱정되서 우는데

혼자 해맑아요~다리가 다쳐도 오르고~

무서운 집념의 사나이에요

최종적으로는 목표에 성공하겠죠

그러니까 영화가 나왔겠죠^^

인간승리를 보여주는 영화이자 위험한행동은 하지말자라는

교훈을 같이 주는 영화였어요 ㅎㅎ

여기까지 다큐멘터리 영하 프리 솔로 후기 작성을 마칩니다.

영화가 참 재미있어요. 지루하지 않게 볼 수 있는 영화에요~

아직 못보셨다면 추천해드립니다.

특히 등산 좋아하시고 다큐멘터리 좋아하신다면 완전 추천입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