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부기가 전하는 맛집, 여행, 상품, 영화 이야기

집에서 간단히 해먹는 랍스타요리 래시피 본문

요리 이야기

집에서 간단히 해먹는 랍스타요리 래시피

애드쿡 2019. 3. 25. 05:42
안녕하세요 꼬부기입니다
제가 먹는것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먹는거 좋아하는 사람들은
요리에도 관심이 많아요ㅎㅎ
저도 약간 그 케이스거든요
먹고싶으면 만들어서 먹는 스타일
이번에는 자주 해먹지는 못하지만
가끔은 특별한 날 먹을 수 있는 요리
랍스타 요리를 준비했습니다
랍스타 하면 비싸다고 생각하시는데
요즘 대형마트에 가면 자숙랍스타라고 해서
착한가격으로 판매할때가 있어요
그때 잘 사시면 득템하시는겁니다^^

저는 홈플러스에서 쇼핑하라2019 이벤트때
장보러갔다가 랍스타 3마리에
29,900원 주고 구매했습니다

랍스터는 흐르는물에 살짝 씻겨주세요
너무 오래 씻으면 맛이 싱거워질 수 있어요
적당히 대충 씻겨주세요

크기를 보면 생각보다 실해요ㅎㅎ
작지 않아요 제 손 보다 많이크네요

숟가락으로 비교를 해드리죠
숟가락보닥도 커요
이친구들이 찜기에 들어가려고
꼬랑지를 접었거든요
숟가락보다 더 큽니다

찜기에 물을 적당히 넣고
랍스타를 올려주세요
이때 주의점은 배가 위로 향하게 해주세요
그래야 혹시 모를 내장 탈출 방지
육즙이 빠져나가는걸 막을 수 있어요

찜기에 물이 펄펄끓을때부터
기준으로 15분정도만 쪄주시면 되요
15분이 지나면 불을 끄시고
5분정도 뜸을 들여주세요
굉장히 뜨겁기 때문에 손질할때
조심하셔야 합니다

한마리 먼저 손질을 해볼까요
빛깔이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ㅎㅎ
주황빛깔 랍스타

비닐장갑을 착용하고 전투모드에 들어갑니다
잘익어서 그런지 손질하는게 어렵지는 않았어요
다만 집게손은 요리용 망치나 칼로
두들겨서 해야합니다
너무단단해요ㅎㅎ
요리용 망치로 두들기다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열심히 살을 발라서 접시에 얹어주세요
그냥먹어도 맛있고
초장에 살짝 찍어 먹어도 맛있고
소금에 찍어먹어도 맛있고
다 맛있었어요ㅎㅎ

내장도 맛있고 알이 있더라구요
알도 너무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알을 수백개는 먹었으니 랍스타 수백마리
먹은거나 다름없죠ㅋㅋ

조금의 살접도 남기지 않았어요ㅎㅎ
아주 깔끔하게 해치웠습니다^^
조리법이 간단해요
찌기만 하면 되니까요
랍스타도 이젠 비싼 요리가 아니라는거
한 마리에 1만원 아래로 사서
먹을 수 있다는거
그게 이번 포스팅의 핵심입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