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부기가 전하는 맛집, 여행, 상품, 영화 이야기

[이슈]그것이 알고싶다 홀리스터 저택 살인사건 그 후 본문

TV 속 이야기

[이슈]그것이 알고싶다 홀리스터 저택 살인사건 그 후

애드쿡 2019. 4. 2. 17:59

안녕하세요 꼬부기입니다.

요즘 그것이 알고싶다 몰아보기를 하고 있습니다.

보다가 궁금한 사건이 있어서 준비하게 된 포스팅입니다.

검색해도 안나오길래 제가 직접 찾아봤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2019년 03월 02일 방영되었던

1158회 살인범의 게임 - 미국 홀리스터 저택 살인사건


이번 시간에는 그것이 알고 싶다 내용은 간단히정리해 드리고

궁금해 하실 그 이후 상황에 대하여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와 내용과는 무관

미국의 캘리포니아 홀리스터 저택에서 한 여성이 살해되는 사건이 일어납니다.

유력한 용의자는 남편 A씨와 남편의 사촌여동생 B씨

부인을 참혹하게 살해하고 시신까지 유기합니다.

너무나도 많은 정황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명확한 증거(살인도구)가 부족하여

무죄로 판명이 될 수 있다는 다소 안타까운 소식의 내용이었습니다.

실제로 너무나도 확실한 정황이 있지만 증거 불충분으로 풀려났던

o.J 심슨 사건도 하나의 예로 볼 수 있습니다.

저와같이 프로그램을 보신 분들이면 안타깝고

제발 증거가 나타나기를 바라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제가 준비했습니다.

이 둘에 관한 재판 심사가 진행이 되었었는데, 그 결과가 어떻게 되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내용은 2019년 03월 07일 뉴스 내용을 참고로 작성하였습니다.

번역에 다소 서툴러 문제가 있을 수는 있겠지만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1. A씨(남편)와 B씨(사촌여동생)는 살인 혐의로 재판을 받는다.

- 2일간의 청문회에서 상급 법원 판사는 재판을 받을 만한 충분한 증거가 있다고 판결했다.

샌디에고 카운티 고등법원에서 2일간 진행된 예심의 결과로 부인을 살해한 혐의로 회부된

A씨와 B씨는 판결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재판을 받을 수 있도록 소를 제기할 권리를 주지 않았다.

(반드시 재판을 하겠다는 내용 같아요)

3월 5일과 6일에 Candice Hooper 지방 검사는 산 베니토카운티 보안관 사무소의 대리인과 A씨에게

질문하면서 법적 증거를 제시하고 부인의 마지막 날과 살인 일정을 정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고등법원 판사 Lee Felice는 남편이 부인을 살해혐의로 체포될 충분한 증거가 있다고 말했다.

A씨를 대표하는 변호인은 그가 살인범을 암시하는 증거 또는 과학적 증거가 없다며

재판을 열리지 않게 해달라고 요청했다.

B씨를 대표하는 변호인은 B씨는 살인무기, 물건 또는 수단에 대하여 어떠한 물리적 증거도 없다

A씨의 자백 이외에는 어떠한것도 범죄와 연관지어지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고 이야기 했다.

후퍼총장은 살인동기에대하여 언급하며 A씨와 B씨가 불륜을 겪어다고 말했다.

두 사람은 불륜을 부인했지만, 그들의 DNA가 들어 있는 콘돔이 참고의 냉동고의

가방에서 발견되었다.

A씨와 B씨가 2017년 04월에 차에서 둘이 키스하진 사진도 있었다.


결론적으로는 재판부에서는 살해혐의가 있다고 판단하여 재판을 진행하기로 결정한 내용입니다.

2019년 04월 01일 뉴스 기사를 참고로 작성하였습니다.

A씨와 B씨는 개별적으로 재판에 회부 할 예정이다.

A씨와 B씨는 판사를 방문하기전 3월29일

산 베니토 카운티 상급 법원에 개별적으로 출두했다.

B씨는 변호인을 통해 무죄를 주장했다.

또한 A씨는 변호사를 통해 A씨의 정신적 능력에 대한 조사를 요청했고,

요청이 수락되어 현재 형사 절차를 중지하고, A씨가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는지를 결정하는 전문가 평가를 명령했다.

A씨의 변호사는 3월 29일 청문회가 끝난 후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A씨는 재판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 의사의 결정이 필요하다, 4월 3일 의사를 임명할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A씨가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하여도 법원 절차를 이해하거나 소통하는 능력이 손상되지 않다면

재판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간주 될 수 있다.


최종적인 결론은 좀 더 지나봐야 될것 같습니다.

추후에 기사가 나오면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 사건은 참으로 안타까운 내용인 것 같아요.

부디 현명한 판결이 나서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는 엄벌하고

하늘에 계신 분께도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